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마무리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마무리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1.09.0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마무리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광명여성새일센터는 베이비시터 또는 유초등 대상 등하원 도움 업무를 희망하는 관내 거주 중장년여성 16명을 대상으로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을 비대면으로 운영했다.

교육은 8. 23. ~ 8. 27.(총20시간) 베이비시터 자격 취득을 위한 기본 과정과 8. 31. ~ 9. 3.(총12시간) 심화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심화과정에서는 실무에서 활용도가 높은 구연동화, 손유희 등의 다양한 놀이법과 아동폭력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16명이 수료했으며 전원 베이비시터 자격취득을 앞두고 있다.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은 “베이비시터로 취업을 희망해도 양육법도 많이 바뀌고 두려움이 있어 자신있게 나서지 못했는데 자격증도 취득하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받아 당당하게 일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여성새일센터는 개인별 활동을 희망하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취업연계를 위해 베이비시터 및 등하원 도우미 채용을 희망하는 가정을 모집하고 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혼인·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