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박금석 기자

세종시, 사회단체보조금 지원계획 공고

  • 입력 2012.12.02 13:11
  • 댓글 0

오는 6~21일 접수

세종시(시장 유한식)는 민간주도의 공익활동을 강화하고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2013년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 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6일부터 21일까지 각 단체로부터 신청서 접수를 받는다.

사회단체 보조금 신청자격은 법령 또는 조례에 지원규정이 있거나, 시가 권장하는 사업에 대해 보조금을 지원하지 않으면 그 사업을 수행할 수 없는 사업을 하는 단체이다.

또 세종시 관내에 근거지를 두고 활동하는 비영리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을 한 실적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보조금 지원 없이 사업수행이 가능하고, 친목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거나 특정 종교의 교리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개인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보조금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해당 사업 관련부서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치행정과 홍성운 자치협력담당은 “2013년은 세종시가 광역자치단체로 출범한 이후 처음 지원하는 사회단체 보조금으로 시정방침 등 시정운영기조와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한편, 소모·일회성 사업을 지양하고, 단체의 자생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생산적인 사회단체 육성·지원에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접수된 사회단체 보조금 신청은 내년 1월 공무원과 외부 민간인으로 구성된 사회단체보조금 심의위원회에서 지원 대상 단체를 최종 확정하게 된다.

박금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