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SC제일은행, 여성 임직원들이 미래의 여성 리더들을 위해 리더십 멘토링 진행, ‘오늘의 여성 리더가 내일의 여성 리더를 위해’

  • 입력 2021.09.13 08:24
  • 댓글 0

지난 10일 ‘골앳홈(Goal@Home)’ 코치로 참여 중인 여대생 봉사단을 대상으로 실시

SC제일은행 여성네트워크 임직원들이 멘토로 나서 미래 리더를 꿈꾸는 여대생들에게 조언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SC제일은행은 지난 10일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골앳홈(Goal@Home)’에 참여하고 있는 미래 여성 리더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리더십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골앳홈’은 청소년기의 여자 초등®중학생들이 건강한 신체와 경제적 자립심을 갖춘 미래의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홈 트레이닝 방식으로 교육하는 SC제일은행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강의를 담당하는 ‘골(Goal) 코치단’은 이 프로그램의 파트너인 청소년 교육 전문 비영리기관인 제이에이코리아(JA Korea)와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전문 국제 여성 NGO인 ‘위민 윈(Women Win)’의 코치 트레이닝을 수료한 여대생 봉사자들이다.

이번 멘토링은 ‘골앳홈’의 여대생 코치단을 대상으로 마련된 번외 프로그램으로 코치단 멤버들도 건강한 미래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취지가 담겨 있다.

SC제일은행의 부장급 이상 여성 임직원으로 구성된 ‘여성네트워크’는 코치단에게 여성 리더십의 강점을 살리고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멘토링을 실시하는 한편 진로와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그룹 단위의 질의응답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임수민씨는 “코치로 활동하며 가르치는 보람을 느끼는 한 편, 더 좋은 리더이자 코치가 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멘토 분들이 직접 경험하고 들려준 인생의 시행착오와 극복 방법 등의 진솔한 이야기에 공감하고 배우며 고민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을 통해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기경 SC제일은행 브랜치/PB세그먼트부문장 겸 여성네트워크 회장은 “멘토링에 참여한 여대생 코치단이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여학생들이 자신의 권리를 누리는 당당한 여성에서 더 나아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여성 리더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은 여학생들이 스포츠와 교육을 매개로 미래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06년부터 20여 개 국가에서 글로벌 ‘골(Goal)’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C제일은행은 2020년부터 제이에이코리아(JA Korea)와 협약을 맺고 pBe Brave(자신에 대한 이해) pBe Healthy(건강한 신체) pBe Empowered(경제적 자립심) p성교육 등 4개 주제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SC제일은행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역사회와 오래도록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은 SC그룹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골앳홈(Goal@Home)’ 임직원 재능기부 멘토링 행사도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미래를 이끌 청년층의 사회적 불평등 해소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SC제일은행의 교육(Education), 취업(Employability) 및 창업(Entrepreneurship) 역량강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