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노사문제 해결할 전문가 16명 배출!
충북도, 노사문제 해결할 전문가 16명 배출!
  • 신동명 기자
  • 승인 2021.09.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충청북도 인사․노무 전문가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충북도청 전경

[내외일보] 신동명 기자 = 충청북도노사민정협의회는 오늘(15일) 16시 충청북도 노동자종합복지관 대회의실에서 충청북도 인사․노무 전문가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서승우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노동조합 중견 간부, 기업 인사․노무 담당자, 관련분야 교수 및 전문가, 정부 관계자 등 16명의 수료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청북도 인사․노무 전문가 아카데미는 인사․노무 관련 심층 교육을 통해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배양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노사민정연구원에서 맡아 진행해왔다.

지난 6월 23일부터 10주간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한 이번 교육은 노사상생협력, 일터혁신, 일‧생활 균형 관련 전문 교육과 함께 현장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율 토론, 현장학습을 통해 수료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수료자들은 수료식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무분규․무재해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사민정이 상생과 협력의 자세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선언했다.

또한, 지역경제 발전과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기적 연대를 강화하고자 노사민정 실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승우 행정부지사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이론과 실무 지식을 겸비한 중견 관리자로서의 소양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셨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우리 지역 노사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갈 전문가로서의 소임을 훌륭하게 수행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