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경상북도 청도군,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과정 개강식 가져 !!

  • 입력 2021.09.26 15:52
  • 댓글 0

-따뜻한 돌봄, 청도군 맞춤형 노인케어사업-

[내외일보=청도] 하청해 기자=청도군 (군수 이승율)은 24일 여성회관 3층 교육장에서 이승율 청도군수, 김수태 청도군의회 의장, 송근진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 선발된 교육생 25명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따뜻한 돌봄, 청도군 맞춤형 노인케어사업’ 요양보호사 1급 양성 교육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따뜻한 돌봄, 청도군 맞춤형 노인케어사업`은 청도군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협업하여 2021년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대상자 모집후 면접을 통해 중장년 여성 23명 결혼이민자 여성 2명 등 총 25명을 선발했다.

`따뜻한 돌봄, 청도군 맞춤형 노인케어사업`은 지역의 특성의 맞는 우수한 일자리를 창출해내기 위해 고안한 사업으로 고령화 사회에 맞추어 요양보호사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상황에서 돌봄과 치료가 필요한 노인세대를 위해 청도군 요양보호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한 취업의욕이 높은 경력단절 중장년 여성, 결혼이민자 여성을 대상으로 참여시킴으로써 취약계층을 위한 소득보장과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게 되었다.

그리고 교육은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22일까지 4주간 평일 월 ~ 금요일 8시간씩 진행되며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이후 별도의 2주 실습 기간을 가지게 된다.

한편 이승율 청도군수는 “소정의 과정을 성실히 이수 후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하여 청도군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해 주시고,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