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어린이도서관,'10월의 하늘'온라인 과학 강연 개최
사천시어린이도서관,'10월의 하늘'온라인 과학 강연 개최
  • 이광호 기자
  • 승인 2021.10.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의 하늘

[내외일보] 이광호 기자 =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이 10월의 마지막 주 토요일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도서관 과학 강연 ‘10월의 하늘’ 행사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오는 10월 30일 오후 2시 전국 50개 공공도서관에서 동시에 강연이 진행된다.

어린이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하며 강연은 미국 듀케인대학교 수학과 김대와 교수의 ‘좀비에게서 살아남는 법’, 영국 맨체스터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나성인 공학자의 ‘어서와, 이런 로봇은 처음이지?’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참여 가능하며 오는 28일까지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50명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10월의 하늘’ 행사는 영화 '옥토버 스카이(October Sky)'에서 탄광촌 소년이 우연히 접한 소련의 첫 인공위성 발사 뉴스를 계기로 로켓 과학자의 꿈을 이뤘던 것에 착안한 것으로,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과학을 접할 기회가 적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과학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도서관에서 과학강연을 여는 프로젝트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해외 과학자분들이 들려주는 미래과학 강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드문데 우리 도서관에 강연이 성사돼 참 기쁘다”며 “이번 강연을 계기로 지역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과학자의 꿈을 심어줄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