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 수상자 선정
제26회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 수상자 선정
  • 고재홍 기자
  • 승인 2021.10.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대상 김용현·문화 대상 강광·나눔 대상 안현숙 선정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전북도가 지난 12일 도민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기여한 제26회 자랑스러운 전북인 대상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은 도민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헌신·봉사한 모범 전북인을 찾아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선정된 수상자는 ▲ 경제대상 김용현, ▲ 문화대상 강광, ▲ 나눔대상 안현숙 등 3명이다.

올해에는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 후보자 추천위와 시·군 및 기관·단체 후보자 추천을 거쳐 4개 분야에 총 27명 후보자가 접수됐다.

후보자 검증을 위해 현지조사를 실시하고, 분야별 예비심사와 본심사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친 결과, 경제와 문화, 나눔 등 3개 분야에서 1명씩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 경제대상 수상자 김용현 씨는 ㈜정석케미칼 대표로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기술력 확보와 품질향상으로 매출증대와 고용창출, 전북지역 신규 인재채용, 꾸준한 지역사회 기부활동 등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 문화대상 수상자 강광 씨는 전북 시·군체육회장단 협의회장으로 각종 전국대회 유치, 체육기반시설 확충, 종목별 동호인 클럽 활성화 등 전북도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평가받았다.

 ▲ 나눔대상 수상자 안현숙 씨는 원불교전북봉공회 전북지회장으로 30년간 다양한 사회봉사활동과 이웃돕기 기금마련, 코로나 종사자에 도시락 지원 등 지역사회 나눔실천에 기여했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5일에 도청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자랑스러운 전북인 대상 상패와 메달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날 심사를 주재한 조봉업 행정부지사는“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은 각 분야에서 우리 도 발전을 위해 땀 흘리며, 전북위상을 드높인 분에 도민 이름으로 드리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역할을 다하고 계신 훌륭한 도민을 적극 발굴해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은 1996년 시작해 올해로 26회째이며, 올해까지 총 162명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