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롯데케미칼, 인조대리석 '슈프림' 신제품 출시

  • 입력 2021.10.14 09:20
  • 댓글 0

인조대리석 '슈프림' 컬렉션 신규제품 6종 출시… 총 11개 제품 라인업 보유

최신 트렌드 반영, 다양한 연출 및 항균효과 등 심미성∙기능성 갖춘 제품 선보여

첨단소재사업 이영준 대표 "고급화∙차별화 전략을 기반으로 국내외 인조대리석 시장 적극 공략"

인조대리석 '슈프림 (Supreme) 컬렉션'-그랜빌
인조대리석 '슈프림 (Supreme) 컬렉션'-그랜빌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롯데케미칼(대표 김교현)이 인조대리석 '슈프림 (Supreme) 컬렉션' 6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2015년 제품이 처음 출시된 이후 올해 6종이 추가돼 총 11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슈프림 컬렉션'은 롯데케미칼의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전문 브랜드 ‘스타론(Staron)’의 프리미엄 라인업 중 하나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천연의 무늬와 은은한 컬러를 인조대리석에 자연스럽게 구현하여 심미성을 극대화한 제품군으로, 오염에 강하고 가공성이 뛰어나 주방 가구 및 테이블 상판, 세면대, 아트월 등 인테리어 마감재로 폭넓게 적용이 가능하다.

다우니 화이트
다우니 화이트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다우니화이트∙다우니도브∙아틱화이트∙플렛화이트∙스노우폴∙그랜빌' 등 제품 6종은 공통적으로 인조대리석 시장의 트렌트로 자리잡은 선명한 베인(Vein) 물결 무늬를 더욱 촘촘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천연석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다우니화이트'와 '다우니도브' 제품은 인조대리석 접합 부위의 부드러운 이음매와 아늑함을 자아내는 곡선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이며, '아틱화이트∙플렛화이트∙스노우폴'은 깊이감 있는 패턴으로 조명의 유무에 따라 다양한 무늬와 질감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그랜빌                          스노우폴
그랜빌 스노우폴

특히 최근 위생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롯데케미칼의 항균소재 기술인 에버모인(evermoin)을 적용한 '그랜빌'을 선보이는 등 기능성 제품도 추가했다.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강력한 항균효과를 보유하여 식당, 병원, 공공시설 등의 인테리어 소재로 활용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이영준 대표는 "롯데케미칼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담아 디자인, 기능성, 가성비를 모두 갖춘 슈프림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고급화, 차별화된 제품 전략을 기반으로 국내외 인조대리석 시장 확대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약 300억 원을 투입하여 엔지니어드스톤을 생산하는 터키 ‘벨렌코(Belenco) ’공장 내에 올해 1월부터 연 12만 매 규모의 생산라인 증설 및 상업가동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국내 여수 공장(1개 라인, 연 9만 매 생산)과 터키 공장(3개 라인, 연 35만 매 생산) 등 연간 44만 매에 달하는 엔지니어드스톤 생산규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국내 및 해외공장의 라인별 생산 전문화를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을 고객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올해 9월에는 고객의 편의성 및 영업력 제고를 위해 건자재 신규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카테고리별로 사진 및 카탈로그, 시공사례, 인증서, 시공 영상 등 자료 전반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웹환경을 구축했다. 롯데케미칼은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건자재 제품 개발과 SNS와 연계한 온라인 마케팅 확대 등으로 사업경쟁력을 지속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