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2021 한일 IT비즈니스 상담회’개최
무협,‘2021 한일 IT비즈니스 상담회’개최
  • 이수한
  • 승인 2021.10.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양국 IT 기업 37개사 참가
한국무역협회 신승관 전무
한국무역협회 신승관 전무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13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일본정보기술거래소(JIET)와 공동으로 ‘2021 한일 IT 비즈니스 상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한 단계 도약의 기회를 맞이한 국내 정보통신(IT) 업계에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분야의 국내 IT기업 21개사와 일본 유통 및 IT기업 16개사가 참가해 총 48건의 1대1 온라인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국내 참가기업의 신기술과 신제품, 서비스를 소개하는 홍보행사도 함께 진행하며 양국 기술 교류에도 힘썼다.

무역협회 신승관 전무는 “일본은 규제가 적어 국내 IT기업들이 진입하기 쉬운 유망한 시장”이라면서 “일본 IT기업과 협력해 제3국으로 공동 진출하는 전략도 고려해볼만 하다”고 말했다.

무역협회는 한일 IT기업의 비즈니스 교류 증진과 한국 청년의 일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일본정보기술거래소(JIET)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데 이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와도 협력해 2019년부터 매년 IT 수출 상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