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자산관리 분야 학습왕 선발대회 개최
NH농협은행,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자산관리 분야 학습왕 선발대회 개최
  • 이수한
  • 승인 2021.10.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고객 자산관리 서비스 향상을 위한 임직원 학습 붐 조성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3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영업점 WM(Wealth Management)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분야 학습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의 종합자산관리 분야 컨트롤타워인 NH All100자문센터는 급변하는 투자환경에 대응하여 고객의 자산관리를 담당하는 영업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WM투자 살롱(Salon)’교육을 올해 상반기부터 6개월간 진행했으며, 그 마지막 시간으로 학습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메타버스 학습왕 선발대회에서는 △금융투자환경 △시황분석에 필요한 지표 △금융상식 등에 대한 퀴즈를 풀면서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바타를 활용한 이벤트 공연과 영상 등을 준비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최근 국내외 금융사들은 메타버스 금융시장 선도를 위한 서비스 개발을 본격화 하고 있는데 특히, 가상세계에서 소통이 익숙한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메타버스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다. 언택트 금융소비 기조 확산에 따라 향후 오프라인 지점 대체 영업방식으로까지 발전 가능하다는 전망이 대두되고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자산관리 분야는 평생고객을 확보하는 미래핵심사업” 이라며, “고객들에게 친숙하고 편리한 자산관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WM 직원들의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능력을 제고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