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대기시간 축소! 처우개선수당 동일 지급! 촉탁 인정하라!

  • 입력 2021.10.14 11:23
  • 댓글 0

당직 분과 기자회견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경남지부는 13일 오전 10시 30분 경남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경남지부는 13일 오전 10시 30분 경남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경남지부는 13일 오전 10시 30분 경남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는 실로 비참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서 있다. 2018년 문재인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으로 학교 안 보이지 않는 유령 존재에서 교육공무직이라는 이름으로 명명된 허울뿐인 기쁨도 잠시뿐, 우리는 더 큰 차별과 멸시를 감내하며 지내와야 했다.”고 토로했다.

또 “비정규직과 정규직과의 차별 문제는 오래된 사회적인 문제로 최근 국가인권위원회에서는 복리후생수당에서 교육공무직과 공무원과의 격차를 해소할 것을 주문했고, 공공부문의 차별 해소와 공무직 노동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설치된 공무직위원회에서도 업무와 무관한 복리후생 수당 차별을 해소할 것을 계속적으로 권고했음에도 우리 당직노동자들의 삶은 하나도 달라지지 않았다. 아니 오히려 교육공무직 중 ‘특수운영직군’이라는 이름으로 이중 차별을 받고 있다. 기존 교육공무직들이 지급받는 근속수당, 가족수당, 정기상여금 등을 전혀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분개했다.

“특수운영직군이라는 이름의 이중 차별, 교육청이 언제 우리를 특별하게 대접한 적이 있었던가. 아니, 오히려 우리를 특수하게 더 착취하지 않았던가. 뿐만 아니라 정년마저도 우리에게는 족쇄로 작용한다.“며”불성실 교섭, 교육청을 규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