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원희룡 "이재명, 국민 속이고 있다"... '국힘 질문 잘했다'는 1%

  • 입력 2021.10.19 12:25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국민의힘 대선 주자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국정감사 답변에 대해 “언제까지 세 치 혀로 국민을 속일 수 없다”고 비판했다.

원 전 지사는 이날 이 후보가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내놓은 발언을 팩트체크 하는 형식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원 전 지사는 대장동 개발 과정에서 2015년 2월까지 검토되던 민간업체 초과이익 환수 조항이 빠진 데 대해 “초과이익 환수 조항은 위례에도 있었고, 나중에 의왕시 개발사업에도 있었다”며 “이걸 유동규가 대장동 개발에서만 삭제했다”고 했다.

이어 “직원들이 초과이익 환수 조항이 담긴 협약서 초안을 작성했는데 7시간 만에 사라졌다. 초과이익 환수 조항이 사라지는 7시간 동안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냐. 누구와 연락했던 것인가”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원 전 지사는 이 후보의 조폭 연루설과 관련해 “은수미 성남시장이랑 결탁한 조폭들이 갑자기 친해진 조폭이겠냐”며 “상식적으로 이 지사에게서 인수인계 받은 것이다. 이재명을 포위하고 있던 조폭들이 자기네랑 결탁할 사람을 찍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원 전 지사는 이날 국민의힘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의원들의 국정감사 질문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원 전 지사는 방송을 진행하면서 같은 당 의원들을 향해 “왜 이렇게 질문을 안 하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또 “자체적으로 시행한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국감에서 잘했다’는 질문에 1%대 답변이 나왔다”며 비꼬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