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문화재단, 23일 금강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 개최

  • 입력 2021.10.20 09:13
  • 댓글 0

- 청소년 버스커 12개 팀 참여, 세종시청소년활동지원센터 동아리박람회도 선보여 -
- 노래하는 개그맨 카피추의 토크콘서트와 고등래퍼3 우승자 이영지 축하공연 마련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2021년 금강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온라인으로 기획하였으며, 1부는 세종·대전·공주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버스커 12개 팀의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부에서는 ‘새로운 경험은 소중해’라는 주제로 개그맨 ‘카피추’의 토크 콘서트가 이어지고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Mnet 고등래퍼3 우승자 ‘이영지’, 싱어송라이터 ‘kio50(키코)’와 지역 뮤지션 ‘두명인간’의 축하공연도 마련된다. 

2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는 이유민 학생(고운중학교 댄스부 드로플릿)은 “코로나19로 각종 행사들이 없어졌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친구들과 모여 연습하고 무대까지 서게 되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온라인으로 열리는 행사의 전 과정은 세종시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댓글 고민 상담과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응원 댓글은 실시간으로 집계되어 심사에 반영된다. 또한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랜선 동아리박람회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재단은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버스커를 모집하였으며, 예선을 통과한 12개 팀과 함께 완성도 있는 공연을 위해 워크숍도 진행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와 금강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전화(축제문화팀 044-850-0556)로 하면 된다.  (www.2021gybf.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