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원희룡, 이재명 고발... "국감서 위증했다"

  • 입력 2021.10.25 16:18
  • 댓글 0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을 방문, '이재명 후보 대장동 도시개발사업 관련 배임 의혹'에 대한 수사요구서와 국정감사 위증 혐의 등에 대한 고발장 제출에 나서고 있다.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국민의힘 대권 주자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위증했다며 검찰에 고발했다.

원 전 사는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 후보의 대장동 도시개발사업 관련 배임 의혹'에 대한 수사요구서와 국정감사에서의 위증, 범죄 이익 환수를 위한 고발장을 대검에 직접 제출했다"고 밝혔다.

원 전 지사는 이 지사를 배임, 선거법 위반, 직권남용, 위증, 허위사실 공표 등 18건에 대해 고발했다. 각종 의혹들에 대한 수사요구서도 제출했다.

원 전 지사는 "이 지사에 대한 고발장과 성남의뜰·화천대유 주주들, 특히 김만배씨에 집중된 고발장을 따로 제출했다"며 "수사가 혼합됨으로써 시간을 지체한다거나 사건이 불필요하게 엉키는 걸 막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이어 "별도로 접수된 수사요구서는 이 지사가 성남시장에 당선되기 전인 2006년부터 지금까지 벌어지고 있는 모든 의혹에 대해 검증한 내용을 담아 제출했다"며 "이 수사요구서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려 모두가 보게 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원 전 지사는 이 지사가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위증을 했다'는 취지의 내용도 고발장에 담았다.

원 전 지사 측은 "(임기를 못 채운) 황무성 성남도시개발공사 초대 사장에게 압력이 행사된 적 있느냐는 질문에 이 지사는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고 했는데 각종 언론보도를 통해 압력이 있었단 사실이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원 전 지사는 전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대장동 사업의 주주협약서, 백현동 개발 비리 의혹 관련 계좌 등을 공개한 바 있다.

원 전 지사는 "거대한 부패 세력으로부터 대한민국과 우리 국민을 지켜내기 위해 모두 함께 주권자로 결연히 나서자"며 이 후보 관련 범죄 의혹 수사와 범죄 수익 환수를 위한 청와대 국민 청원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원 전 지사는 복잡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대장동 1타 강사'라는 별칭을 얻는 등 '이재명 저격수'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