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롯데백화점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 시작 올 겨울 ‘위드 문화센터’ 어떠세요?

  • 입력 2021.10.26 07:27
  • 댓글 0

롯데百, 오는 10월 27일(수)부터 선착순으로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 진행

위드 코로나 시대 기대감 및 최근 문화센터 강좌 수요 증가에 따른 전강좌 카테고리 개설

Lifestyle LAB 매거진 창간, ‘일상과 예술의 균형’ 브랜드 가치 담아 다양한 콘텐츠 소개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월 27일(수)부터 ‘21년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겨울학기는 오는12월 1일(수)부터 2022년 2월 28일(월)까지 운영하며, 회원모집은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된다.

올해 겨울학기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영아 및 임산부 수업을 포함한 전 강좌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가을 학기 대비 강좌 수를 10% 이상 늘렸다. 지난 가을학기에도 여름학기 대비 회원수가 15% 이상 증가하는 등 점차 일상을 회복해 가는 만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오프라인 강좌들은 확대 개설하고 일상 깊게 자리 잡은 비대면 트렌드에 맞는 온라인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오프라인 강좌로는 바인하우스 청담에서 진행하는 연말을 겨냥한 ‘당신의 칵테일 취향을 찾아주는 커스텀 칵테일’와 박선영 칼럼니스트의 ‘나만의 취향으로 만드는 나만의 공간’, 온라인 강좌로는 ‘트렌드코리아2022와 함께 미리 준비하는 2022년’, ‘나는 미술관에서 투자를 배웠다’ 저자가 들려주는 ‘아트테크 이야기’, 메타버스에 친숙하지 못한 세대들을 위한 ‘나만 몰라 메타버스’ 등이 진행된다.

또한, 최근 문화센터를 찾는 2030 회원 구성비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따라 <Lifestyle LAB 매거진>을 처음으로 발행한다. 실제 올해 롯데문화센터의 2030 회원 구성비는 41%로 전년 보다 6%P나 증가했다. 매거진에서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니즈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일상과 예술의 균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겨울학기에 선보이는 1호는 삶에 색채를 더해주는 ‘취향’을 주제로 한 <TIME AND TASTE> 다. 먼저 1호는 빈티지 가구 편집숍 ‘원오디너리맨션’이 커버를 장식하며,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김성민·이아영 대표 인터뷰를 통해 시간을 들여 ‘나만의 취향’을 탐구하고 발전해 나가는 라이프스타일의 즐거움을 제안한다. 이 밖에도 나만의 예술적 취향을 찾아갈 수 있는 아티스트 및 북 큐레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Lifestyle LAB 매거진>은 10월 27일(수)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발행된다. 또한,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웹매거진으로도 만나볼 수 있으며, 내년에는 구독 서비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겨울학기 접수는 롯데문화센터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점포 내 문화센터 데스크를 통한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롯데문화센터는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되며, 고객들의 안전 및 방역을 중점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 시기에 증가하는 문화센터 수요에 맞춰 모든 카테고리의 강좌를 개설하고 오프라인 강좌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MZ세대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도 선보이는 만큼, 고객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