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때로는 정중하게, 때로는 다정하게, 때로는 귀엽게 다양한 테마의 ‘감동카드’로 센스있는 답장하세요!

  • 입력 2021.10.26 08:18
  • 댓글 0

선물하기, 선물 준 사람에게 고마움 표현할 수 있는 ‘감동카드’ 기능 확대 개편

다양한 상황∙시즌에 어울리는 기본 감사 문구와 카카오프렌즈 카드 배경지 추가

직접 마음에 드는 카드를 골라 메시지를 작성도 가능 … 시즌별 맞춤 카드 제공 예정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선물을 보내준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감동카드’ 기능을 개편했다.

감동카드는 이용자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선물 수신 메시지에 포함된 ‘감동카드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발송되는 답장 카드로, 선물을 받고 어떤 말로 고마운 마음을 전할지 고민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다.

기존 감동카드에는 라이언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4가지의 감사 문구가 포함됐었다면, 이번 개편을 통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문구와 카드 디자인이 확대됐다.

정중한/다정한/장난스러운 등 다양한 상황에 활용 가능한 테마별 감동카드를 제공하며 니니즈와 춘식이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추가된 카드 배경지도 선보인다. 또한, 메시지 편집 기능도 추가돼 수신자가 직접 답장 메시지를 작성하거나 기본 문구를 편집해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비대면 선물이 익숙해지면서 선물을 보내는 것뿐 아니라 선물을 받았을 때 고마운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감동카드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며 “향후 크리스마스, 설날 등 시즌별 테마 카드도 출시해,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새로운 감동카드를 추가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