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 도시디자인 오늘과 미래

  • 입력 2021.10.26 08:41
  • 댓글 0

- 12월 10일까지 매주 금요일 아카데미 강연·유튜브 생방송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29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2021 세종시 도시디자인 아카데미’ 강연을 펼친다.

이번 아카데미는 세종시의 도시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특히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등 앞으로 변화될 세종의 미래에 대한 시민 담론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강연은 행복도시 디자인 철학과 균형발전 상징도시로서의 미래를 제시할 수 있는 각 분야 전문가의 강의와 패널 토론으로 진행되며, 모든 강연은 시 공식 유튜브 채널(세종e채널)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일정별로는 오는 29일에는 세종시 총괄계획가로 활동한 바 있는 황희현 충북대 명예교수가 ‘행복도시의 계획이념과 디자인 철학’을 주제로 아카데미의 첫 문을 연다.

이어 11월 5일에는 현 행복도시 총괄계획가로 활동 중인 김기호 서울시립대 명예교수가 ‘행복도시의 도시디자인’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11월 12일에는 ‘세종 문화·건축·도시’를 주제로 민경식 건축사(행복도시 총괄건축가)가 19일은 ‘세종시에서의 행복도시의 역할과 과제’을 주제로 김영환 청주대 교수(세종시 총괄계획가)가 강연에 나선다. 

이어 12월 3일은 ‘대중교통/보행중심도시’를 10일은 ‘행복도시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으로 2021 세종시 도시디자인 아카데미를 마친다.

수강신청은 세종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sjhle.or.kr)에서 오는 11월 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