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한국교통안전공단, 카캐리어 안전운행 캠페인 시행

  • 입력 2021.11.05 09:23
  • 댓글 0

국토교통부, 현대글로비스와 함께 불법개조, 과적, 적재물 낙하로 인한 사고 예방에 앞장

11월 4일(목) 현대글로비스 충주사업소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현대글로비스 관계자가 카캐리어 안전운행 캠페인을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1월 4일(목) 현대글로비스 충주사업소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현대글로비스 관계자가 카캐리어 안전운행 캠페인을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11월 4일(목)부터 12월 31일(금)까지 국토교통부, 현대글로비스와 합동으로 “카캐리어(자동차운반트럭) 불법개조・과적・적재물 낙하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운행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글로비스 소속 운전자 약 1,100명에 대한 안전교육과 안전난간대 설치를 지원하여 카캐리어 운행 차량의 안전을 확보한다.

공단은 카캐리어 운전자를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특성, 안전운전 요령, 적재물 이탈방지, 구조변경 등의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비대면 교육을 실시하고,  불법개조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안전난간대 설치 후 튜닝승인을 받는 차량을 대상으로 불법개조 현황을 확인하여 안전한 차량임을 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증스티커를 배부한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카캐리어는 자동차를 효율적으로 이동하기 위한 운송수단이나, 일부 운전자의 불법 구조변경, 과적 등으로 인해 도로 위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카캐리어 운전자뿐 아니라 모든 화물차 운전자에게도 안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어 국민들이 도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