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이재명 "윤 전 총장 측 비리 수사하라"... 검찰 작심 비판

  • 입력 2021.11.05 11:06
  • 댓글 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검찰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수사에 대해 "시시콜콜 수사내용을 흘려 흠집 내는 것이 이해가 안 된다"며 수사 내용 일부가 보도되는 것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또한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만배씨의 누나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친의 자택을 매입한 사실 등을 거론하며 국민의힘 측 수사에 집중하라고 강조했다.

4일 이 후보는 자신의 SNS에 '누가 범인? 검찰수사, 이해가 안 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해당 게시글에서 이 후보는 "국민의힘 방해로 부득이 민관공동개발을 해서 예상 이익의 70%인 5,503억 원을 환수했다"는 기존 주장을 되풀이하며 "양심에 손을 얹고 생각해 보자. 누가 배임이고 직무유기고 직권남용에 비리사범이냐"고 물었다.

이 후보는 검찰 수사가 국민의힘 측을 향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은 대장동 투자금 불법 대출을 조사하고도 무혐의 처분을 했고, 화천대유 측에 부친 집을 매각했다"며 "국민의힘 관련 인사들이 50억 클럽, 고문료 등으로 수백억 돈 잔치"라고 강조했다.

이어 "부패사건에서는 돈 받은 자가 범인이고, 돈 흐름 수사가 기본상식"이라며 검찰에 "윤 전 총장 측의 대출 비리 묵인과 부친 집 매각, 하나은행의 범죄적 설계, 국민의힘 인사들의 민간개발 강요와 부정자금 수수에 수사를 집중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