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도로교통공단, 「서울시 배달라이더 안전교육」실시, “배달종사자들의 교통안전 의식 함양과 안전한 이륜차 서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

  • 입력 2021.11.08 08:04
  • 댓글 0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함양 위해 서울시내 4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배달종사자 대상 실습과 이론 교육

도로교통공단, 「서울시 배달라이더 안전교육」실시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이 6일 서울 도봉·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재)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 (사)한국안전돌봄서비스협회 등과 함께 「서울시 배달라이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이 개시된 지난 주말동안 도봉·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총 4기 교육 운영으로 166명의 이륜차 배달종사자가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사업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서울시가 공모한 사업에 도로교통공단과 참여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선정된 것으로,  서울시내 4개 운전면허시험장(강남·도봉·강서·서부)에서 11월 한 달간 매 주말마다 최대 500명의 서울지역 배달종사자에게 안전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은 안전한 주행방법과 도로교통법 등의 이론교육뿐 아니라, 운전면허시험장이 운영하지 않는 주말을 이용해 기능시험장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배달종사자의 안전운전 습관 형성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공단은 경찰청 교통안전계 및 관할 경찰서와 협조하여 이륜차 안전교육 수료자의 ‘착한운전 마일리지’ 다짐 서약을 받아 무사고·무위반 운전을 독려한다.

임의철 도로교통공단 교육운영처장은 “배달종사자들의 교통안전 의식 함양과 안전한 이륜차 서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에 참여하기 원하는 서울지역 배달종사자는 (사)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 사무국(02-6277-0052)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도로교통공단은 이번 서울시 교육사업 운영과 더불어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생각대로·우아한청년들(배달의민족) 등 배달서비스업체 및 치킨플러스 등 외식업체와 함께 배달종사자 접점에서 안전운전 교육자료 배포와 교통안전의식 함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