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서울시의원 “현장위주 의정활동 계속” 서대문역사 환기시설 가동실태 확인
이광호 서울시의원 “현장위주 의정활동 계속” 서대문역사 환기시설 가동실태 확인
  • 이수한
  • 승인 2021.11.1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서대문역을 방문 지하에 있는 환기시설 가동 실태 확인

환기시설에 내부에 쌓인 먼지와 오염물질 등 역사 내 유입 시 승객 피해 우려
환기시설을 점검하고 있는 이광호 의원
환기시설을 살펴보고 있는 이광호 의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현장위주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서울시의회 이광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5일 서울교통공사 서대문역을 방문하여 역사 내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고 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환기시설의 가동 상태와 공기 정화를 담당하는 각종 필터의 현 상태를 확인하였다.

역사 환기시설은 대부분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 역사에 근무하는 직원들도 출입이 어렵고 교통공사 관련 부서 직원들만이 출입하는 곳이다. 이 날 방문한 서대문역 환기시설 또한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고 직원들만 알고 있는 출입구를 통해야만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교통공사 각 역사 지하에 위치한 환기시설은 승강장과 대합실 등의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역사내로 유입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환기시설을 통하는 공기는 각종 필터들을 통과하게 되어있고 공조기에서 정화되어 역사내로 배출되기 때문에 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신선한 공기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의원은 서대문역내 환기시설이 설치된 지하 공간을 구석구석 이동하면서 공기를 걸러주는 각종 필터들을 눈으로 직접 보고 손으로 만져 보면서 청소 상태가 매우 좋지 않다는 걸 확인하였으며 교통공사의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고 언급하였다.

이광호 의원은 환기시설을 둘러본 후 “환기시설 내 각종 필터들의 청소나 교환이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오염물질이 환기시설 내 쌓이게 되고 그곳을 통과한 공기가 역사 내로 유입되어 결국에는 시민들이 피해를 보게 된다.”고 언급하며 “서울교통공사는 전 역사 환기시설에 대하여 전수 조사하고 조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서울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교통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장 위주의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다시 한번 언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