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전병주 서울시의원, “특수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현장의견 청취시간 가져”

  • 입력 2021.11.19 17:31
  • 댓글 0

서울광진학교 방문한 전병주 서울시의원, 관계자들 격려해

전병주 서울시의원, “특수교육관계자들이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만큼 의회에서는 입법활동으로 뒷받침하겠다”

서울광진학교 현장방문(관계자들)
서울광진학교 현장방문(관계자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전병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1)은 16일(화)에 서울 광진구 지역에 위치해 있는 서울광진학교를 방문했다. 

 매년 특수교육현장이 한층 더 개선되고 있지만, 여전히 열악한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전 의원은 서울광진학교를 방문해 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특수교육관계자들의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다. 

서울광진학교는 1999년 14학급을 기준으로 개교해 현재 25학급(초7, 중7, 고7, 전공4)을 유지하고 있다. 

서울광진학교 이윤동 교장은, “인근에 특수학교가 없기 때문에 광진학교에 많은 학생들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학부모와 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해 우리 관계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광진학교는 학생들이 생존수영, 수중부력운동기구를 활용한 체육교육활동을 수중운동실에서 진행 중에 있다. 또한, 특수체육 전문 스포츠 강사를 통한 체육교육 내실화를 진행 중에 있으며, 도서관에서는 느린 학습자를 찾아가는 도서관 책 놀이터 교육을 실시해 학습에 있어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에 전 의원은, “저는 21년 서울시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장애학생들을 위한 질의를 끊임없이 이어갔다”면서, “학교 내 편의시설 구축이라든지 기본 복지 환경을 완벽하게 구축해 나가는 데 있어서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힘쓰겠다”고 밝히며 끝맺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