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송도 랜드마크타워 건립 관련 토론회 30일 개최”

  • 입력 2021.11.25 12:41
  • 댓글 0

각계각층 의견 수렴 차원…유튜브 통한 온라인 생중계·의견 개진도 가능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30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랜드마크 건립과 관련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랜드마크 건립과 관련한 주민, 시민단체, 관련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관련 인천경제청은 지난 9월 초고층 랜드마크타워 건립의 필요성을  주장하는 온라인 시민청원에 대해 “각계각층의 시민과 전문가들께서 주시는 다양한 의견도 함께 수렴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토론회는 오는 30일 오후 2시에 시작돼 2시간 동안 G타워 민원동 3층 대강당 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명식 동국대 건축공학부 교수 겸 한국초고층도시건축학회장의 ‘송도국제도시와 랜드마크’ 주제발표와 주민대표·시민단체 대표 및 도시계획· 개발사업·관광분야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패널들의 토론 등으로 구성돼 있다.

토론회는 현장 진행과 함께 인천경제청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 인원은 최소화될 예정이다.

현장에는 IFEZ 글로벌시민협의회 송도분과 주민자치회원 및 관계자들을 중심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자에 한해 무작위 추첨으로 현장 참석 희망 주민 20명 내외를 별도로 선정할 계획이다.

토론회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www.ifez.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의견 개진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