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정부 "방역 강화 대책 발표, 29일로 연기"

  • 입력 2021.11.26 13:05
  • 댓글 0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정부가 지난 25일 급증하는 코로나19 위험도에 대응하기 위해 일상 회복 지원 위원회를 열어 방역 강화 대책을 논의했지만, 끝내 결론을 내리지 못해 26일 예정됐던 방역 대책 발표를 연기했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6일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충분한 검토를 통해 다음 주 월요일(29일) 종합적인 대책을 상세히 말씀드리겠다", "이른바 '방역 패스'의 확대를 관계 부처 간 신중하게 논의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당초 권 1차장은 이날 방역 강화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전날 오후 6시 코로나19 일상 회복 지원 위원회에서 추가적 논의가 필요하다고 결론지으며 대책 브리핑을 연기한 바 있다.

이에 권 1차장은 "정부의 대책을 종합적으로 발표하기 위해 어제 일상 회복 위원회를 거쳐서 국민들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었다", "부처 간 논의를 거치면서 보다 세밀한 검토를 추가로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최근 4차 유행에 대해 "단계적 일상 회복의 길로 들어선 후 불과 4주 만에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가장 큰 난관을 겪고 있다", "하루 확진자 수가 4000명대를 기록하고 있고 고령층의 감염 확산으로 위중증자와 사망자가 빠르게 늘어 수도권의 중환자 병상이 한계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접종증명·음성 확인제, 이른바 방역 패스의 확대도 관계 부처 간 신중하게 논의하고 있다", "청소년에 대한 접종 독려를 집중 추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일상 회복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추가접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특히 중증화 위험이 큰 60세 이상의 고령층은 지체 없이 추가접종을 받아달라"라고 일침 했다.

끝으로 권 차장은 "나 자신과 동료와 친구를 보호하기 위해 모임과 행사를 최소화해달라",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환기를 매 순간마다 실천해달라"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