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 제4회 기업대상으로 ㈜유니코넥션 선정

  • 입력 2021.12.06 09:01
  • 수정 2021.12.07 06:21
  • 댓글 0

- 세종상공회의소,‘제4회 세종시 기업인의날’개최 -
- 기업대상·유망중기·매출의 탑·공정일터 등 시상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는 6일 반곡동 BOK아트센터에서 세종상공회의소주관으로 ‘제4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시는 세종상공회의소와 2018년부터 기업인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매년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기업인, 기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지역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과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기업인의 날 기업대상은 우수한 경영성과 창출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유니코넥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니코넥션은 2017년 설립 후 전동면에 본사, 공장을 두고 친환경 자동차 수요 증가에 발맞춰 자동차 핵심 부품인 커넥터 류를 국내·해외로 공급하고 있다.

유망중소기업으로는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높은 성장률을 보인 ㈜아이씨푸드가 수상했다. 

㈜아이씨푸드는 지난 2009년 세종시 금남면에 공장 설립 후 천연요소인 ‘효모추출물’을 활용한 양념·소스 류를 제조하고 국내·외로 유통하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이에게 주어지는 우수근로자상은 ㈜나우코스 이종관 한국바이오켐제약㈜ 김광현 ㈜한국소스 박승혁 (재)세종테크노파크 김민철이 수상했다.

또, 2021년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기업으로는 ㈜바른기업 한국바이오켐제약㈜ ㈜데이터몬스터즈 등 3곳이 현판과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 세종상공회의소는 전년도 매출액이 일정액에 도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매출의 탑도 시상했다. 

1,400억 원 부문에는 서창산업㈜이, 600억 원 부문에는 ㈜에프에이와 ㈜유니코넥션이, 200억 원 부문에는 ㈜지인과 ㈜케이앤케이가, 100억 원 부문에는 ㈜지에프퍼멘텍이 이름을 올렸다. 

시는 세종상공회의소와 관내 기업이 우수한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정책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로 경제·사회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인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세종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