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농협,「2021 우리농산물 과채류 매력알리기 콘텐츠 챌린지」시상식 개최

  • 입력 2021.12.06 11:54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가 국산 과채류의 우수성을 알리고 숨은 매력을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 ‘2021 우리농산물 과채류 매력알리기 콘텐츠 챌린지’의 시상식을 3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네 번째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함께 알고, 함께 나누는 국산 과채류의 매력’을 주제로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간 오이, 애호박, 가지 등 과채류 8개 품목을 소재로 한 사진, 카드뉴스, 영상 콘텐츠 3개 부문에 대해 총 384점이 접수되었으며,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대상(1점), 우수상(3), 장려상(6) 등 총 4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주요 수상작은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오늘은 뭐먹지”(장정민, 차예진, 이지혜) ▲우수상(농협중앙회장상) “내일의 나를 위한 오늘의 나 건강 챙기기”(문하연), “풋고추 수확의 기쁨”(조은희), “파프리카에 대해 알아보자!”(노세진) 등이며, 수상자에게는 농산물상품권(대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오늘은 뭐먹지”는 과채류의 외형에서 요일을 착안하여 각 요일에 맞는 농산물의 효능과 장점들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아이디어와 재치가 돋보여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우리 과채류 농산물에 관심을 갖고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과채류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우리농산물 소비가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