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흥국화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신규 획득

  • 입력 2021.12.06 12:16
  • 댓글 0

‘소비자중심중심경영’ 인증…소비자와 상생 의지 다짐

CCM인증…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

왼쪽부터 흥국화재 황현용 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 권중원 대표이사 사장이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한 ‘2021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흥국화재 황현용 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 권중원 대표이사 사장이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한 ‘2021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대표이사 사장 권중원)가 소비자를 위한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높게 평가받아 ‘2021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해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지난 3일 개최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은 서울 신라호텔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장덕진 한국소비자원장, 흥국화재 권중원 사장을 비롯해 2021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100여개 기업 CEO들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흥국화재는 올해 3월 23일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소비자중심경영 추진 TF를 출범해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제 13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소비자들이 뽑은 호감만족도 1위 등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고 있다.

특히, 외부 소비자는 물론 내부 임직원 만족도 증진과 미래 비재무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ESG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는 회사로 인정받아 이번 CCM인증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흥국화재 권중원 사장은 "금융소비자에 대한 권익보호는 금융회사의 최우선 가치"라며 "모든 임직원과 영업가족 일동은 책임감을 갖고 유익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흥국화재는 전 고객 접점 채널과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에서 업무수행을 자체 점검할 수 있도록 소비자중심경영 매뉴얼 및 포스터 등을 제작 배포한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며 흥국화재는 2023년에 재인증에 도전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