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김정태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지방자치법 개정 등 지방분권 실현 활동 인정

  • 입력 2021.12.17 18:21
  • 댓글 0
김인호 의장(왼쪽) 으로 부터 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김정태 운영위원장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김정태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등포2)은 지난 17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시정 현안에 대한 감시와 견제, 정책 대안 제시 등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준 지방의원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우수의정 대상’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단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인 김정태 위원장은 지방의회의 오랜 숙원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32년만에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 우수의정 대상의 수상은 김 위원장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지방의회 위상을 높이고 전문성 강화와 서울시와 서울시의회의 행정 발전을 위한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정책대안 마련 등에 기여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김정태 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주민의 대표로 현장에서 발로 뛰고 주민들의 소리를 직접 들으며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왔는데 그 시간을 인정받을 것 같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외면하지 않으며 바른 길을 가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