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도로교통공단, 2022년 시무식 개최

  • 입력 2022.01.03 14:13
  • 댓글 0

ESG 경영 확대 및 교통안전 제고 활동

4차 산업 대비 결과 ‘자율주행차 검증단지’ 등 가시적인 구축 단계

신년사를 하고 있는 이주민 이사장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3일 원주 본부 3층 대강당에서 2022년 임인년(任寅年)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은 코로나19 확신을 방지하고자 비대면 방식으로, 사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본부와 각 지방조직에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주민 이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 교통안전 제고 활동으로 이륜차 단속 장비 도입을 위한 규격 제정 및 시범운영 추진, 4차 산업에 대비해 광주광역시‘미래 운전면허시험 평가단지’와 횡성군‘자율주행차 검증단지’가 가시적인 구축 단계에 이르는 등 다양한 성과를 이룩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코로나 이슈, ESG경영 확대 등 공단이 나아갈 2022년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올해 공단은 △모바일 운전면허 발급을 필두로 모바일 행정 시스템을 도입하여 국민편익 도모(친환경)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서 자율주행차 교통운영관리 기술개발 등 미래교통 신사업 발굴(사회적책임 경영) △전년도 실시한 조직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조직문화 개선 로드맵과 이행과제 도출·개선(지배구조개선)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끝으로, 이주민 이사장은 “안전, 교육, 방송, 운전면허, 교통과학연구 등 각 사업부문별 고유사업의 지속적인 관리와 철저한 업무 수행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이 안전한 세상을 만든다’는 공단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