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독자기고
  • 기자명 내외일보

[기고] 주방장이 바뀌면 음식 맛도 바뀐다

  • 입력 2022.01.04 16:03
  • 수정 2022.01.07 15:15
  • 댓글 0

논산시의회 박승용 의원

[내외일보] “어떤 명분을 내세우더라도 결국 자신들 눈에만 보이지 않을 뿐 세상 사람들 눈에는 속셈이 훤히 내다보이는 벌거벗은 임금님 신세가 된다는 사실을 왜 모를까“ 아니면 알면서도 외면하는 것일까” 신동욱 앵커는 ‘앵커의 시선’에서 민주당 비례정당 창당과 관련, ‘비난도 책임도 영원하다’라는 말을 남겼다. 돌아보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면 논산의 미래는 없다.

정치의 사명은 국민을 섬기는 일이다. 그중에서도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가장 큰 사명이다. 정치인은 정치를 실현하고 표현하는 사람이다. 정치인들이 정치를 잘하면 국민의 삶은 편안해지고, 정치를 잘못하면 고단해 진다. 그런데 논산에는 정치도 없고 정치인도 없었다. 민생도 없었다. 정치의 기본인 타협과 협상도 없었다. 오직 당리당략을 위한 정쟁뿐이었다.

고양이가 개와 함께 논다고 개가 되지는 않는다. 어디에 있든 고양이는 고양이다. 개에게는 개의 일이 있고, 고양이에게는 고양이의 일이 있다. 여당은 여당의 자리에, 야당은 야당의 자리에 있을 때,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루어 국민에게 사랑받은 정치가 이루어진다. 짠맛을 잃은 소금은 소금이 아니라, 쓰레기다.

욕심을 버릴 때 참다운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난 늘 생각을 하고 있었다. 막상 욕심을 접기는 욕심을 내기보다 훨씬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지난 12월 17일 논산시장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마치고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다. 내가 누굴 지지선언 하던 나의 입장을 표현한 것이 잘못 되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내년 지선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기자회견에 함께 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출마를 준비하는 분들이 한 후보를 지지한다는 것은 개인의 입장차이가 있다.

논산발전을 위해 도덕성, 정책역량, 정치력 등 세 가지의 월등한 점을 근거로 백성현 논산시장 출마예정자의 공개지지 입장을 선언한 것과 관련해 불만을 표출하며 백성현의 탈당을 주장을 한다.

난 나의 결심을 전제로 복수의 출마예상자와 의견을 교환하는 과정에 두 사람 모두 자신을 지지해달라고 요구했지만, 정작 백성현과는 단 한마디 대화도 나눈 적 없다. 오로지 대선 승리와 논산발전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백성현을 공개 지지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논산시장 출마자 4명의 주장은 충남도당의 복당 입장도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나의 공개지지 선언이 선거법, 정당법 또는 국민의힘의 당헌 당규에도 위배 되지 않는다.

또한, 지난 12월 20일 박성민 국민의힘 중앙당조직부총장 겸 윤석열 후보 조직 1본부장, 정동만 국민의 힘 중앙당 조직 2본부장이 논산·계룡·금산의 당무 감사 결과 큰 문제가 없다는 취지의 입장을 내 논 상황에서 당협위원장과 유력한 시장 후보자의 탈당과 퇴진을 주장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생각을 한다.

예컨대, 모든 주장에 뒷받침할 분명과 논리적 근거가 전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이 상식이라는 점에서 논산시장 출마자 4명의 주장엔 설득력이 떨어진다.

국민의힘 논산지역을 분열로 만들려는 생각은 없다. 우리들만의 리그를 지향하는 것도 아니다. 분열은 명분 싸움이라고 생각을 한다. 정정당당 하지 않다는 말은 적극적인 사람과 소극적인 사람을 비유해서 하는 말인 것 같다. 이번 불출마 선언으로 대선 승리와 지선 승리로 국민의힘의 저력을 보여주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

이제 국민의힘이 싸워야 할 대상은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이 아니다. 우리가 싸워야 할 대상은 대한민국의 정치를 잠식한 모든 기득권과 우리의 미래를 강탈하고 있는 모든 구태다. 이 싸움의 최전선에 선 윤석열 후보와 지도부의 건투를 빌며, 정권 교체와 정치 혁신으로 국민께 보답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