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영상] 강아지 학대남 영상 일파만파... 누리꾼 공분

  • 입력 2022.01.10 10:51
  • 댓글 0

[내외일보] 이혜영 기자 = 골목길에서 한 남성이 강아지의 목줄을 잡은 채 공중에서 빙빙 돌리는 등 학대 모습이 찍힌 영상이 확산되며 동물단체가 추적에 나섰다.

10일 동물권 단체 케어는 SNS에 지난 9일 서울 은평구 선일여고와 연신내역 인근에서 한 남성이 강아지를 학대했다며 “학대범을 찾는다. 제보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케어는 “학대자는 마치 늘 반복했던 행위였던 듯 전혀 대수롭지 않은 태도로 작은 강아지를 공중에서 돌린다”라며 “강아지는 대롱대롱 매달려 저항 한 번 하기 어려웠다”라고 했다.

이어 “학대자는 분이 덜 풀렸는지 다시 강아지를 세게 때리며 폭행한다. 명백한 동물 학대 행위”라며 “학대자의 신원은 아직 모르지만 수사가 시작되도록 이 학대자를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케어는 이 남성이 강아지를 학대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 속 남성은 강아지의 목줄을 잡고 들어 올리더니 공중에서 빙빙 돌리기를 반복했다. 

강아지는 미처 저항할 겨를도 없이 이리저리 끌려다녔다.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동물 학대’ 행위에는 동물을 대상으로 정당한 사유 없이 신체적 고통과 스트레스를 주는 행위, 굶주림·질병 등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게을리하는 행위 등이 있다.

현행 동물보호법상 동물 학대로 죽음에 이르게 한 경우 법정 최고형은 3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이다. 

질병·상해를 유발한 동물 학대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