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고려대학교 약학대학 송대섭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 수상

  • 입력 2022.01.14 11:31
  • 댓글 0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약학대학 송대섭 교수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약학대학 송대섭 교수가 지난 12월 3일(금)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송대섭 교수는 2020년 코로나19 판데믹이후, 코로나19 감염 관련  백신정책 및 비임상연구와 관련된 다양한 자문을 통해 감염병 예방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이번 표창장을 수상하게 됐다.

송대섭 교수는 감염병, 코로나바이러스 전문가로서 한국보건산업진흥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감염병 대응 혁신기술 지원 및 활용 방안 발굴 기획연구'의 총괄 책임을 맡아 신종감염병 치료제, 백신의 생산지원, 유통 기술 선진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를 조직하여 향후 감염병 백신의 생산지원, 유통기술 선진화 및 백신 사후관리 체계적 지원을 위한 다양한 과제들을 제안하고 있다.

송대섭 교수는 대한인수공통감염병 학술이사, 대한백신학회 이사로 활동하며 인수공통 감염병의 중요성 및 대응의 필요성에 대한 홍보, 정책개선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

송대섭 교수는 "공교롭게도 인체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와 동물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백신개발과 관련된 대형국가과제를 총괄하게 되었다"라며 "세종캠퍼스가 보유한 기술로 현재의 팬더믹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송대섭 교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1년 신·변종 감염병 대응 플랫폼 핵심기술개발사업 총괄책임자로 나서며, 한국형 나노융합 mRNA 백신 플랫폼 기술개발 및 유효성 평가 기술 확립이라는 혁신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