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메테우스자산운용, 광주시 진우리 물류센터 매매계약 체결

  • 입력 2022.01.14 22:45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지난 12월 24일 광주시 진우리 해피랜드 물류센터를 매입하는 매매계약을 체결하였다. 본 사업부지를 바탕으로 대대적인 물류센터 개발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 대상인 경기도 광주 도척면 진우리 해피랜드 물류센터는 재개발을 거쳐 연면적 약 1만평 규모의 저온 물류센터로 탈바꿈 될 계획이다.

본 물류창고가 위치한 경기도 광주시는 서울, 경기도 각 권역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로 1일 다회전배송이 가능한 뛰어난 입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제2중부고속도로를 통한 원활한 교통, 기조성된 광주유통단지 등 우수한 인프라 환경을 갖추고 있어 저온물류창고에 대한 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다. 특히 본 물류창고의 경우 모든 층에 직접 접안이 가능한 저온물류센터로 개발할 예정이어서 서울 및 수도권을 주요 타겟으로 하는 화주사에게 매력도가 높은 자산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진우리 빙고저온창고(메테우스일반사모부동산투자신탁제2호)를 시작으로, 이천 수정리 복합물류센터, 여주 신해리 물류창고 개발사업 등을 연이어 진행하면서 물류센터 개발사업에서 강세를 보여왔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이 특히 경기도 광주시에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이유는 최근 물류센터 수요/공급 동향에 기인한 것이다. 물류창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서을 인근의 물류창고 개발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졌으며, 기존의 물류 핵심지역뿐 아니라 제2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주변으로 물류시장이 확대가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진우리에 위치한 본 물류창고는 추후 제2 외곽순환도로 개통 호재 등에 힘입어 준공시점에 더 높은 가치를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다년간 부동산 개발 및 투자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투자자산을 발굴하여 투자자들이 신뢰하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동산 투자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