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이재명, 욕설통화 공개에 "과거의 한 부분, 책임질 것"

  • 입력 2022.01.19 11:26
  • 댓글 0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형 부부에게 욕설을 한 통화 녹음파일 34건이 공개됐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취록이 공개된 것에 대한 응수로 해석된다.

‘굿바이 이재명’ 저자인 장영하 변호사는 전날(1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이 후보의 육성이 담긴 160분 분량의 녹음 파일을 공개했다. 

장 변호사는 “이 후보가 전화로 형과 형수에게 개XX, X신, 찌질이, 불쌍한 인간 등 모멸적 욕설을 반복적으로 퍼부었다"고 말했다.

장 변호사는 국민의힘 '이재명 국민검증특위' 소속이지만, 이날 기자회견은 개인 자격으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국민의힘 선대본부 산하 클린선거전략본부가 장 변호사 회견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후보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욕설 파일에 대해 “가족의 내밀한 문제로 말씀드리기 어려운 사정이 있긴 하지만 공인으로서 이런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다시 깊이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해당 파일에 대해 “그때 당시 형님 부부가 여러 개를 녹취했기 때문에 당시 이미 공개됐던 것”이라며 “지금 다시 드러난 걸로 보이는데 그것도 제 과거의 한 부분이고 책임져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 문제가 발단됐던 어머니는 세상에 계시지도 않고, 가혹하게 문제를 만들던 그 형님도 이제 세상에 안 계신다”며 “다시 벌어지지 않을 일이기 때문에 국민들께서 용서해주시면 고맙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도 진화에 나섰다. 선대위 김영진 총무본부장은 "선거에서 공개할 수 있다. 여러 번 공개됐기 때문에 특별한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선대위 공보단은 장 변호사에 대해 비방죄로 즉각 고발에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