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시 달성군, 저소득 한부모가족 설맞이 명절지원금 지급 !!

  • 입력 2022.01.19 19:28
  • 댓글 0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달성군(군수 김문오)이 대구시 구·군 중 유일하게 관내 저소득 한부가족이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지원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한부모 가족지원법에 따른 보호 대상자 중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52% 이하인 한부모 가족 약 540세대로 가구당 70,000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생활이 어려운 한부모 가족들도 명절을 맞아 다 함께 온정을 나누는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된 군의 특수시책 사업이다. 설과 추석, 1년에 두 차례 실시하며 기초생활보장대상 중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를 제외한 한부모 가족 아동 양육비 지급 세대에 지원한다.

이 사업은 대구시에서 달성군만 유일하게 2000년대 중반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진행하는 사업으로, 늘어나는 한부모가구수를 반영하며 지속적으로 예산을 증액하여 올해는 군비 75백여만 원을 확보하는 규모에 이르렀다.

달성군은 이외에도 한부모 가정의 문화적 욕구해소와 가족 유대감 강화를 위한 달성군 관광 상품 이용권을 지원하여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군비 특화사업을 시행하고, 그 밖에 매달 지급하는 아동 양육비를 비롯해 학용품비, 부교재비, 가계지원비 등을 지원해 저소득 한부모 가족의 가계 부담 경감 및 생활 안정을 돕고 있다.

한편 김문오 군수는이러한 작은 관심이 엄중해진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훈훈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차별 없건강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꾸준히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