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경남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추진...방역․교통안전 집중

  • 입력 2022.01.20 10:57
  • 수정 2022.01.20 11:04
  • 댓글 0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추진
코로나19 방역관리와 교통안전에 초점, 비상대응체계도 가동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경남도는 설 연휴 기간 교통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귀성․귀경객의 교통안전과 편의제고 등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설 연휴 특별 교통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별히 이번 설 연휴는 코로나19 방역관리에 중대한 시기인 만큼 귀성․귀경객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관리와 교통안전에 초점을 맞춰 대책을 마련했다.

우선, 경남도는 시군, 경찰청, 운수조합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도와 시․군에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면서 긴급상황 발생 등에 대비한다.

또한 귀성․귀경객이 많이 몰리는 여객터미널, 시외․시내버스, 택시 등에 대해 도와 시․군 합동으로 코로나19 방역관리와 교통안전 실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승객 및 운전기사 마스크 착용, 차량 소독, 차량 내 손소독제 비치, 예방수칙 홍보 등 주요 방역사항을 집중 점검하고 미흡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군, 운수업체, 운수조합과 협력해 운수종사자에 대해 안전운행 준수, 승객 응대, 사고 시 조치사항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운행 전 건강상태 확인, 과로방지 등 안전운전을 위한 수칙을 준수하도록 철저히 관리하여 설 연휴 동안 승객이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차량 내 밀집도 완화를 위해 서울, 부산 등을 운행하는 시외버스 26개 노선 119회를 증편 운행하고 남해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상습정체구간 19개 노선은 우회 운행하도록 한다. 시외버스는 창가좌석을 우선 예매토록 권고하고 마스크 미착용 승객에 대해서는 버스 승차를 거부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경남을 방문하는 귀성객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관리 등 특별교통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민들도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