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서울시의회 이영실 보건복지위원장, 역사 문화공간“중랑망우공간”개관식 참석

  • 입력 2022.04.04 15:10
  • 댓글 0

망우역사문화공원 내 시민 편의시설과 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중랑망우공간’ 개관

쾌적한 힐링 공간과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품은 역사적 명소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

중랑 망우공간 개관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고 있는 이영실 위원장
중랑 망우공간 개관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고 있는 이영실 위원장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랑1)이 지난 4월 1일(금) 오후 16시 30분에 열린 ‘중랑망우공간 개관식’에 참석하여 축하를 전했다. 

 이날 개관식 행사에는 이영실 위원장을 비롯하여 류경기 중랑구청장, 국회의원, 중랑구의회 의장, 구의원 및 유족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랑망우공간 경과보고, 시설 소개, 각종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중랑망우공간’은 독립운동가인 만해 한용운, 아동 문화 운동가인 소파 방정환, 3·1 운동 민족 대표 33인 중의 한 사람인 위창 오세창, 화가 이중섭을 비롯한 독립운동가·정치가·학자·시인·소설가 등 근현대사 유명 인사들이 잠들어 있는 망우리역사문화공원에 조성하는 문화 및 편의 공간이다.  

 본 공간은 시립묘지를 관리하는 망우리묘지관리사무소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홍보·전시 문화시설과 휴게공간, 수유실, 화장실 등 시민편의시설을 조성하여 ‘역사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실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중랑망우공간은 울창한 숲과 아름다운 산책로,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이끌어간 인물들까지 만날 수 있는 역사적 가치가 살아 숨 쉬는 공간”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 공간이 쾌적한 힐링 공간과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품은 역사적 명소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