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합강캠핑장에 신규 생활치료센터 개소

  • 입력 2022.04.18 09:01
  • 댓글 0

- 캠핑장 카라반시설 활용 확진자 100여명 수용…18일부터 운영 -
- 이춘희 시장 생활치료센터 방문, 현장점검·의료진 격려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시가 코로나19 확진자 격리 치료를 위해  연기면 세종합강오토캠핑장에 신규 생활치료센터를 마련하고 18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신규 생활치료센터는 기존 카라반 시설 25대와 신규로 45대를 설치, 총 70대의 카라반 시설을 활용해 운영하며 기간은 코로나19 종료시까지다. 

환자용 49대·운영자용 21대 등 총 100여 명의 격리자 수용이 가능하며, 의료진·군인·시 관계자 등 25명이 운영지원에 나선다. 

기존 장군면 농협연수원에 조성했던 생활치료센터는 지난 3월 31일 계약 종료 예정이었으나, 농협연수원에서 임대 기간 연장에 협조하면서 신규 생활치료센터 개소까지 차질 없이 운영을 지속할 수 있었다.  

생활치료센터는 감염에 취약한 주거환경에 있는 자 소아·장애·70세 이상 등 돌봄이 필요하나 보호자와 공동격리가 불가능한 자 등 정부의 재택치료 제외 사유에 해당하는 확진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중앙사고수습본부 기본원칙에 따라 일반의료체계 전면전환 전까지 주거환경 취약자 등 대응을 위해 필수병상을 운영할 예정이다. 

합강캠핑장은 캠핑장과 생활치료센터를 병행 운영하며, 대신 시민-확진자 동선을 분리해 오토캠핑존은 개방하고, 태극캠핑존은 생활치료센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이춘희 시장은 신규 생활치료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최일선 방역 현장에서 환자 관리와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운영진 등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에 누구보다도 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은 물론, 입소자들의 건강회복을 최우선으로 삼겠다”라며 “감염병 상황 종료 후에는 캠핑장으로 다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