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 오는 25일부터 면접스타일링 지원

  • 입력 2022.04.18 09:06
  • 댓글 0

- 정장대여·헤어스타일링·증명사진 촬영 등 면접 비용 경감 기대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시가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 개소 이후 본격적인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을 시작한 가운데 청년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면접을 돕기 위해 면접스타일링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면접스타일링 지원은 구직활동비 지원, 창업활동비 지원에 이은 세 번째 청년일자리지원사업으로, 면접용 정장 대여, 헤어스타일링, 증명사진 촬영 등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면접 정장 대여는 면접을 준비 중인 청년에게 3일간 정장을 대여해 주는 서비스로, 연 3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링과 증명사진 촬영은 면접을 위한 미용 비용, 증명사진 촬영 비용을 최대 5만 원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연 3회(사진 1회 포함)까지 이용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구직 면접(예정)자다. 

이미 취업한 청년이나 모의 면접을 위한 용도로는 면접스타일링 신청이 불가하다.

면접스타일링 신청은 세종 청년희망내일센터 누리집(http://sjyouth.sjtp.or.kr)에서 가능하며, 청년희망내일센터 운영사무실(세종시 다정중앙로 20, 세종청년센터 B2)에서도 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받을 계획이며, 상세한 일정과 내용은 18일부터 (재)세종테크노파크 누리집(www.sjtp.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청년이 구직 면접 과정에서 겪는 부담과 어려움을 면접스타일링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다양한 혜택을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 일자리 및 주거 지원사업의 일정과 구체적인 내용은 세종 청년희망내일센터(☎1533-1934)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