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임은정 검사 "진술 조작, 범죄 은폐... '검찰권' 자격 없다"

  • 입력 2022.04.23 16:58
  • 댓글 1
임은정 검사 / SNS
임은정 검사 / SNS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임은정 법무부 감찰담당관이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추진에 반발하는 검찰을 강도높게 비판했다.

임 검사는 22일 SNS에 "최근 울분과 속상함을 토로하는 동료들의 연락을 받았다"며 "'사법 피해자들이 고통받을 때 침묵하고 검찰권 사수할 때 국민을 내세우냐, 국민이 포장지냐'고 화를 냈다"고 밝혔다.

이어 임 검사는 "검찰의 조직적 대응을 직접 보고 겪은 구성원으로서 우리가 무슨 말을 할 자격이 있나 싶어 유구무언하며 검찰을 바로잡기 위해 정성을 다하고 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적지 않은 검사들이 검찰의 과오가 아주 오래 전 일인듯, 자신과 상관없는 듯 변명하는 것을 보고 많이 부끄러웠다"고 덧붙였다.

또한 임 검사는 "검찰이 재소자들의 인권을 침해하여 진술을 조작했고, 검찰이 법정을 연극 무대로 삼고 사법정의를 조롱했고, 검찰이 검찰의 조직적 범죄를 거듭 은폐했다"고도 주장했다. 

이어 "이런 검찰이라면, 검찰권을 가질 자격도 없고 감당할 능력도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자정 능력 없는 것이 검찰의 현실"이라며 "주권자로서, 직접적 또는 잠재적 사법 피해자로서 검찰의 현실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바로 설 때까지 계속 비판해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끝으로 임 검사는 "거룩한 성전이 도둑의 굴혈이 된 것에 예수님이 분노하신 것처럼 검찰에서 일어난 황당한 일들에 분노하지 않는다면 검사가 아니다"라며 "다소 감정 섞인 발언들에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