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이준석·안철수, '검수완박 합의안' 제동... 윤석열은 '침묵'

  • 입력 2022.04.24 20:45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검수완박' 합의안에 심각한 모순점이 있다며 재검토 의사를 밝혔다.

이 대표는 24일 SNS에 "이번 검찰청법과 형사소송법 논의에 대한 자세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등 일선 수사 경험자들의 우려는 타당하다고 여겨진다"며 "내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협상안에 대해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저는 당 대표로서 항상 원내지도부 논의를 존중해왔고 검수완박 논의가 우리 당의 의원총회에서 통과했다고는 하지만 심각한 모순이 있는 상황에서 더 이상의 입법추진은 무리"라고 강조했다. 

또한 "1주일로 시한을 정해 움직일 사안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특히 민주당은 이 입법을 통해 국민에게 정확히 어떤 혜택이 돌아가는지조차 국민들께 설명하고 있지 못하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에 검수완박 법안과 관련해 입법 공청회를 개최하라고 요구한다"며 "만약 이 중차대한 사안에 대한 공청회를 받아들이기 어렵다면 합당한 이유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한동훈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통해 이 문제에 대한 국민 여론을 환기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본다"며 "즉시 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통해 이 정책 사안을 논의할 것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는 한동훈 후보자와도 통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후보자는 23일 '여야 중재안엔 부작용과 허점이 많다'며 사실상 반대 입장을 냈는데, 이 대표가 이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안철수 인수위원장도 숙성의 과정이 필요하다며 합의안 제동에 가세했다.

한편 검창총장 시절 "검수완박은 부패완판"이라며 공격했던 윤석열 당선인 측은 "국민의 걱정을 같은 눈높이에서 지켜보고 있다"며 말을 아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