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문재인 "용산 이전, 꼭 해야하나?"... '직접 나섰다'

  • 입력 2022.04.29 20:09
  • 댓글 0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인수위의 용산 집무실 이전 계획과 관련해 “모순적”이라며 이례적인 공개비판에 나섰다.

임기 종료일을 열흘 앞둔 문 대통령의 이같은 비판으로 윤석열 정부와의 충돌이 다시금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29일 문 대통령은 집무실 용산 이전에 반대하는 청원 2건에 직접 답하면서 “개인적으로 청원 내용에 공감한다”며 “꼭 이전을 해야하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도 한때 구중궁궐이라는 말을 들었던 때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계속해서 개방이 확대되고 열린 청와대로 나아가는 역사였다”며 청와대 앞길 개방과 인왕산·북악산 개방을 예로 들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국가의 백년대계를 토론 없이 밀어붙이면서 소통을 위한 것이라고 하니 무척 모순적이라고 느껴진다”고 비판했다.

인수위는 즉각 반발했다.

인수위 청와대이전태스크포스(TF)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집권 전에는 '광화문 대통령 시대'를 약속했던 문 대통령이 윤 당선인의 집무실 이전을 비판했다"며 "임기 종료를 불과 10여 일 앞둔 오늘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청와대 개방을 '마땅치 않게 생각한다'는 말로 스스로 두 차례 대통령선거를 거치며 국민에게 했던 약속을 부정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편가르기를 위한 반대에 집중하며 대통령으로서 품위를 저버리기보다는, 남은 임기 10여 일을 소중히 여겨 국민의 이익을 위해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