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배현진, 국회의장에 삿대질하며 "사퇴하라"... 민주당 "나대지마"

  • 입력 2022.04.30 21:00
  • 댓글 0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삿대질까지 하며 비난했다.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삿대질까지 하며 비난했다.

배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중 하나인 검찰청법 개정안이 강행 처리되자 단상에 올랐다.

그는 박 의장에 대한 인사를 생략하고 "무소속이어야 할 국회의장이 노골적인 민주당의 일원으로 국회 자살행위를 방조한 것에 대해 저는 국민의 뜻을 담아 항의의 뜻과 함께 인사를 거부하겠다"라고 밝혔다.

배 의원은 본회의 시작 전 국회의장실에 방문에 항의 의사를 표했지만, 박 의장이 면담을 거부한 것에 불만을 표했다.

그는 "그 과정에서 저희가 '제발 멈추라'고 했는데도 박 의장이 당신의 그 앙증맞은 몸을 저희 의원 위로 밟고 지나가고 구둣발로 여성들을 걷어차며 국회의장석으로 올라갔다"라며 "당신이 이야기하는 민주주의가 이런 것인가"라며 박 의장을 향해 삿대질했다.

배 의원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역대 최다급 해외순방을 다니는 것이 아니냐는 항간의 소문 속에 의전 차 타고 2년간 누리는 것이 국회 민주주의 수장이 할 일인가. 박 의장은 사퇴하라"라고 요구했다.

앞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의장실을 항의 방문하던 과정에서 의장실 관계자들과 국민의힘 의원들 간 충돌을 빚었다. 

당시 국민의힘 양금희 의원이 넘어지면서 몸을 밟혀 구급차와 구조대가 출동하는 상황이 빚어졌다. 국민의힘은 양 의원의 상태에 대해 진단서를 발급받은 뒤 정확한 진상조사와 관련자 처벌을 요구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배 의원의 발언에 대해 민주당 박찬대 의원은 의사진행 발언을 신청한 후 단상 위에 올라 “국회의장 배석 하에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하고 의원총회에서 추인한 검찰청법과 형사소송법에 대한 합의안을 전면 부인하고 이렇게 나대는 것은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부끄러운 줄 알라”고 반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