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성급했던' 안철수에 이준석도 경고 "메시지 주의하라"

  • 입력 2022.05.01 05:36
  • 댓글 0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 인수위 사진기자단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 인수위 사진기자단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마스크 해제 방침과 관련해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향해 "메시지 관리에 주의하라"며 경고했다.

30일 이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해 "타당성이 있다"면서 이에 반대한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을 겨냥해 "신구 정권 간의 갈등으로 비치지 않도록 각별히 메시지를 주의해달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오늘 SNS에 올린 글에서 "현재 확진자 추이등을 보면 실외 마스크착용 해제는 타당성이 있어 보인다"고 적었다.

이어 "다른 문제와 다르게 이것은 문재인 정부와 윤석열 정부의 갈등상황으로 비춰져서는 안되는 문제이고 많은 국민들과 소상공인들의 생계와도 직결된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인수위에서 가진 우려가 신구 정권간의 갈등으로 비춰지지 않도록 각별히 메시지를 주의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 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행정편의주의로 방역에 의한 희생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강요했다"며 "그것을 지적하면서 들어서는 윤석열 정부는 방어적인 자세로 방역에 나서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29일 안철수 인수위원장 야외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정부 방침에 대해  "과학적 근거가 명확하지 않다"며 “너무 성급한 판단”이라고 지적해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집권 후 할 일을 뺏어갔기 때문”이라며 안 위원장의 반대를 비꼬았다.

29일 진 전 교수는 CBS라디오 ‘한판승부’에서 정부의 ‘5월2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방침 관련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반기를 든 것에 대해 “불필요한 논쟁이다. 과학적 근거가 뭐냐고 묻는 안 위원장도 너무 급하다고 하면서 제시한 과학적 근거는 하나도 없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