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첫 번째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

  • 입력 2022.05.03 10:09
  • 댓글 0

- 개인별 맞춤형 학습과 진학지원 -
- 사회변화에 맞춘 ‘디지털 전환교육’추진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3일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 대평동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제8회 지방선거 1호 공약으로 “내 아이를 특별하게 키우는 세종교육”의 비전계획을 내놓았다.

최 예비후보는 공약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교육 걱정 없는 개인별 맞춤형 학습과 진학지원 급격한 사회변화에 맞춘 디지털 전환교육 추진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선진형 교육환경 구축 미래형 학력신장 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 구체적인 실행 로드맵을 제시했다.

최 예비후보는 “이제 사교육 걱정 없는 개인별 맞춤형 학습과 진학 지원으로 책임교육을 구현하고, 기초학습 부진을 초등 2학년 이전에 완전해소와 중 1을 대상으로 기본학력을 전수조사로 책임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유-초-중-고 연계 지도 할 수 있는 학습 이력 관리시스템구축 진로 탐색과 진학을 돕는 세종진학지원센터 설립 대입전문지원관을 채용하여 맞춤형 대입컨설팅 학생, 학부모 고입대입 진학상담 핫라인 개설 운영 등 “세종형 진로진학 전문 지원 솔루션 제공과 학생 1인당 1 디지털 학습기기 환경 구축과 초·중·고 교과과정(12년) 동안 성장발달 데이터를 통합 관리로 학부모와 공유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최교진 예비후보는 ”우리 아이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으로 세종교육이 미래를 향한 새로운 10년의 기초를 만들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보내 달라”고 호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