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윤석열 정부는 '뻥정부'"... 김동연 "공약 파기 한두개 아냐"

  • 입력 2022.05.04 17:21
  • 댓글 0
인수위 사진기자단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경기도지사 후보로 나선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 측이 윤석열 새 정부에 대해 '뻥 정부'라며 맹비난했다.

4일 김동연 선거캠프 황방열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대통령직 인수위 단계에서 대선 공약이 후퇴·폐기된 사례가 한두 개가 아니다"라면서 "이 정도면 '뻥 정부' 아닌가. 국민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동연 캠프는 윤 당선인이 선거과정에서 공약했던 GTX E·F 신규노선 신설이 110개 국정과제에 빠져있다면 포문을 열었다.

윤 당선인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수도권 북부에서 동서를 잇는 인천~김포공항~정릉~구리~남양주 구간의 GTX-E 노선과 거점지역을 연결해 수도권 전체를 하나의 메가시티로 묶는 GTX-F 순환선을 만들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하지만 인수위가 최근 발표한 '윤석열 정부 110개 국정과제'에 해당 내용은 보이지 않는다.

김동연 캠프는 이외에도 △1기 신도시 재건축 △준공 30년 이상 노후아파트 정밀안전진단 면제 △손실보상 소급적용 △전기요금 인상 백지화 △취임즉시 병사월급 200만원 지급 등의 공약들이 후퇴 또는 폐기되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실제로 서울시 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2일 입장문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대선 당시 '현 정부와는 다르게 온전한 손실보상을 하겠다'고 공약했고, 이를 믿었기에 많은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지지를 표명했다"며 "하지만, 윤 당선인은 공약의 잉크도 마르기 전에 이를 파기하고 있다"고 분노했다.

뿐만아니라 '병사 월급 200만원' 공약도 '즉시'가 아닌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올리는 방식으로 후퇴했다. 이에 윤 당선인을 지지했던 20대 남성층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황 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아무리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갈 때, 마음이 다르다고 해도 정도가 있다"며 "우리 정치가 불신 받는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정치인이 약속을 지키지 않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동연 후보는 윤석열 당선인을 반면교사로 삼아 지킬 수 있는 약속만 하고, 한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