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이준석 "윤석열, '공약파기' 반성해야"

  • 입력 2022.05.04 17:34
  • 댓글 4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핵심 공약들이 후퇴 및 폐기됨에 따라 비판이 거세지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국민께 반성하고 이해를 구해야 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준석 대표는 4일 오전 최고위원회에서 "'병사 월급 200만원 즉시 시행'이 '2025년까지 단계적 인상'으로 조정된 건 인수위가 문재인정부의 적자재정을 보고 내린 고육지책"이라면서도 "(공약이 지켜지지 않아)안타깝다"고 말했다. 

또한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도 민주당이 정부조직법 개정에 협조하지 않을 것이 명약관화한 상황에서 불가피한 선택이었지만 정부조직법 개정을 시도조차 하지 않은 건 아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지레 민주당의 무지막지함에 겁먹지 말고 당당히 해야 할 일은 해야 한다"며 "여가부 폐지를 포함한 정부조직법 개정도 지방선거 이후 당정협의를 통해 추진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인수위는 지난 3일 새정부 국정과제 110개를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하지만 윤 당선인이 공약했던 피해지원금 1000만원 지급 등 50조원 규모의 구체적 손실보상안과 소급적용은 110개 국정과제에 포함되지 않았다. 병사 월급 200만원 공약 역시 단계적 인상을 추진키로 하면서 후퇴 논란이 제기됐다. 성별 갈라치기 논란을 낳았던 여가부 폐지는 아예 국정과제에서 빠졌다. 

이에 윤 당선인을 지지했던 '이대남(2030 남성)'들의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다. 이들은 대선과정에서 윤 당선인이 공약한 여성가족부 폐지와 병사 월급 인상에 환호하며 지지를 보냈기 때문.

한편 이준석 대표는 6·1 지방선거와 관련해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7개 지역에 대한 공천 작업을 이번 주말까지 최대한 마무리하겠다"고 했다.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지역순회를 '선거개입'이라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선 "지역마다 당선인을 보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고, 대선 공약의 이행 의지를 확인하고 싶어한다"며 "반대만 하는 민주당은 좀스럽고 민망하다"고 반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