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 보행교에 솔라트리(Solar Tree) 설치
금강 보행교에 솔라트리(Solar Tree) 설치
  • 김주환 기자
  • 승인 2022.05.0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 보행교에 솔라트리 설치로 전기 생산-
-보행교를 찾는 시민들에게 휴식 및 날씨 정보-,
-편익을 제공하고, 탄소 중립도시 의지-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는 5월 5일 금강보행교에서 소확행 공약은. 보행교 위에 솔라트리를 설치하여 세종시민들이나 타 지역 방문객들을 위한 편의와 편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 했다.

세종시 금강보행교는 개통 이후 많은 시민과 방문객들이 운동하고 휴식하는 공간으로, 세종시의 명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으나, 보행교의 길이가 1,650m에 달해 시민들이 보행 중 중간중간 휴식공간이 필요하나, 현재로서는 미흡한 실정이다. 

친환경 전기생산(2,200kw/년)으로 탄소 절감효과(1.5t CO2/년), 충천 기능(스마트폰, 노트북 등), 해충 퇴치기능, 날씨 정보 표시(온도, 습도, 대기 상태 등), SOS 응급호출기능, 로고젝터 등의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다기능성 솔라트리를 우선 보행교에설치하여 시범운영을 해보고 시민호응도가 좋을 경우 호수공원, 중앙공원 등으로 확대 설치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솔라트리는 기능적인 측면 이외에도, 보행교 방문자들에게 휴식 기능을 제공할 뿐만 하니라,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및 탄소 중립도시 위상에 걸 맞는 상징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춘희 후보 행복 캠프에서는 앞으로도 매주 1-2개의 소확행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