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문재인, 감옥가기 싫어 X쌌다"... 진중권, 맹비난

  • 입력 2022.05.06 09:35
  • 댓글 46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 SNS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 SNS

"문재인, 감옥가기 싫어 X쌌다"... 진중권, 맹비난 

[내외일보] 이태종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노무현과 급이 달라…철학 없이 대통령 됐다”고 맹비난했다.

진 전 교수는 퇴임을 앞둔 문 대통령에 대해 “586 운동권에 의해 옹립된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진 전 교수는 5일 방송된 시사저널TV 인터뷰에서 "노무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은 급이 다르다"면서 "문 대통령은 참모만 하면 잘할 분. 철학이 없는 상태로 대통령이 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매번 중요한 판단을 내릴 때 그릇된 판단만 계속 내리는 것"이라며 "이들(586)에게 얹혀가는 것이고 둘러쌓여 아무 판단도 못 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진 전 교수는 "오죽하면 조국 임명 때 사태가 심각한 것을 보고 윤석열이 계속 독대를 청했다는 것 아닌가. 그냥 가면 안 된다고"라며 "그것을 다 차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검수완박' 입법과 관련해 "퇴임하면서 X을 딱 싸놓고 갔다. '나 감옥가기 싫어' 라면서"라며 "그 피해는 국민들이 다 보게된다"고 날을 세웠다.

진 전 교수는 '검수완박'과 관련해 기존에는 일반 국민이 고소를 하면 법률가인 검사를 통해 1차적으로 검토가 이뤄지면서 일종의 법률 서비스가 제공됐는데, 검수완박 이후에는 법적 검토를 받으려면 변호사를 돈 주고 사야 한다고 토로했다.

또한 "현장에서 앞으로 큰 문제가 계속 발생할 것"이라며 "부동산 3법도 통과시켰다가 그 난리를 쳤는데 이것은 그 이상"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범죄가 없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없어서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을 것이다. 처벌을 안 받으니까"라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