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개소식 “교육수도 완성“ 약속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개소식 “교육수도 완성“ 약속
  • 김주환 기자
  • 승인 2022.05.07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7일 오후 2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대평동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교육수도 완성” 구호를 내걸고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교진 교육감 후보 선대위 가명현 상임선대위원장과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도종환 국회의원 등 삼백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최교진 예비후보는 "선거운동을 시작하고 많은 응원을 받고 있는데, 가장 큰 응원은 코로나19를 이겨낸 아이들의 환한 웃음”이라며, “세종교육이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코로나19 위기를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역량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그동안의 성장을 바탕으로 세종을 교육수도로 우뚝 서게 하겠다”고 역설했다.

최 예비후보는 “선거운동 기간 낮은 자세로 정성스럽게 최대한 많은 시민을 만나고, 많은 이야기를 듣겠다”며 “마음을 모아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위촉된 가명현 전 온빛초등학교 교장은 “세종교육이 혼란 없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경륜과 큰 안목을 가진 지도자가 필요하다”며 “지난 8년 세종교육의 기틀을 다진 최교진 현 교육감이 가장 적임자”라고 지지의 뜻을 밝혔다

3선에 도전하는 최교진 예비후보는 재임 중 고등학교까지 교육복지를 대폭 확대하고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의 길을 넓히기 위해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도입 등의 정책을 펼쳤으며, 현재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